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 수익팁

블로그로 매년 1억 이상을 버는 노하우

by Rookie Smart 2014. 1. 3.
반응형

블로거로 유명한 Zac Johnson이 '어떻게 블로그로 매년 1억 이상을 버는가' 라는 제목으로 블로그로 돈을 벌어온 노하우를 블로그에 게재했습니다. 작년에 블로그로 돈을 벌겠다고 블로그를 시작한 초보블로거로써 느끼는 바가 많아 전문을 번역합니다.

 

 

 

 

18년전 나는 온라인으로 돈을 벌기 시작했고 그 이후로 상당한 기간이 흘렀다. 배너광고, 웹호스팅, 아마존 판매 유도, 나만의 컨텐츠 사이트, 이메일 마케팅, 제휴마케팅 그리고 블로그.

상당히 많은 목록이다. 그러나 나는 18년을 했다.

 

인터넷 사업의 성공은 변화하는 세상에 맞춰 비지니스모델을 바꾸고 적응하는 방법을 아는것이다. 내가 위에서 언급한 모든 방법들은 수년간에 걸쳐 많이 바뀌었다. 이러한 변화에 적응하는것이 당신의 사업을 향상시킬수 있다. 그러나 오픈라인 및 소매업은 인터넷 마케팅 적응에 실패하면 파산할때까지 계속해서 손해를 볼것이다. 아마 비참한 실패일것이다.

 

 

 

내가 위에서 언급한 방법들중 블로그가 가장 재미있고 성공적이다. 블로그 세계에서 성공은 쉽지않다. 삶에서 쉬운것은 없다. 너가 블로그를 만드는것은 몇분밖에 걸리지 않는다. 그러나 블로그를 놀라운 무언가로 만드는것은 엄청난 시간, 노력, 헌신이 필요하다. 돈도 필요하다.

 

대부분은 블로그를 시작하고 컨테츠를 만들면 방문객과 돈이 사이트를 통해 넘쳐날거라 상상한다. 이것은 너가 생각할 수 있는 최악이다. 절대 일어나지 않는다. 100,000개의 새로운 사이트가  매일 생겨난다... 왜 방문객이 다른사이트보다 너의 사이트를 방문해야 하는가 ?

이것이 찾아내야 하는것이고 너의 블로그 성장과 성공을 결정하게 될것이다.

 

 

 

 

명성을 얻어라

 

너가 무언가에 대단하다면 무엇을 잘하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나의 천직은 제휴와 온라인 마케팅에서 블로그를 시작하는 것이었다. 그것이 내가 잘하는 것이었다. 너는 오랫동안 흥미를 주고,  글을 쓰고, 영향을 줄수있는 블로그의 주제를 선택하기 원할 것이다. 당신의 사이트에 광고하고 싶어할 블로그를 시작하는것이 좋은 아이디어이다. 너의 상품과 서비스를 위한 블로그를 시작해도 좋다.

 

나의 경우 매일 나의 사이트에 상품과 서비스 광고를 원하는 이메일을 받는다. 권위와 명성을 쌓아 올려 브랜드를 만들었기 때문에 다른 제휴마케팅 블로그들이 할 수 없는 높은 프리미엄(웃돈)을 요구할 수 있다.  

 

 

 

 

 

블로그를 지렛대로 사용해라

 

나는 앞서 많은 광고주들이 내 사이트에 광고하기를 원하다고 언급했다. 만약 내가 돈을 받는 광고 거래를 하고 있지 않다면 다른 방법들이 있다. 사이트들과의 추천 또는 트래픽 과 리뷰를 교환하는 것이다. 알아야할 중요한 것은 사람들이 너가 가진 블로그때문에 함께 일하기를 원할 것이라는 것이다. 너의 블로그는 필요로 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너자신과 너의 브랜드를 지렛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도 중요하다.

 

내 블로그로 인해 나는 Fox News, ABC News 에 출현했고, 전세계 여러 컨퍼런스에서 연설했고, 나의 책도 출간했다. 상도 탔으며 전세계에 유명한 사람들도 만났다. 무엇보다 좋은것은 단지 몇년안에 엄청나게 발전한 블로그를 통해 부가적인 브랜드를 시작할 수 있었다는 점이다.

 

 

 

블로그는 돈을 벌어준다

 

블로그와 브랜드의 성공은 전염성이 있다. 일단 리더쉽과 명성이 생기면 사람들은 너가 말하는 것을 읽을 것이고 그 내용을 친구들과 공유할 것이다. 내용이 좋을수록 더 많은 사람들이 공유할 것이다. 이것이 너의 블로그와 브랜드를 더 많은 노출로 이끌것이다. 너의 명성을 증가시킬 것이다. 유명 브랜드들의 관심을 얻고 광고 요금에 프리미엄(웃돈)을 요구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것이다.

 

누구나 블로그를 시작할 수 있다. 그러나 이 블로그를 놀라운 무엇인가를 바꾸는것은 엄청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1년에 블로그로 1억 이상을 버는것은 분명히 가능하다. 몇몇은 올해 아마 달성할 것이다. 큰 그림을 그리지 말고 핵심 콘텐츠와 블로그 목표에 집중해라. 다른 시도를 두려워 하지 마라.  다른 사람의 성공을 복제하려고 노력하지 마라.

 

합법적으로 수익을 내는 블로그를 만드는것은 하룻밤에 되는 것이 아니다. 작게 시작해라 그리고 하루에 만원 벌려고 노력해라. 그리고나서 한달에 100만원까지 벌어라.그러면 결국 1년에 1억이상 버는 목표에 도달할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