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보험 정보

태아보험 가입시 주의사항

by Rookie Smart 2013. 6. 17.
반응형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의 보장범위를 태아까지 확대한 보험입니다. 태아보험이 인기있는 이유는 여성의 출산이 점점 늦어져 각종 임신관련 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고, 유산이나, 조산, 저체중,기형아의 출산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태아보험의 가장큰 주의사항은 임신 22주안에 가입해야 태아및 신생아 관련 특약을 보장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가입 시기를 놓쳤다면 특약을 빼고서라도 가입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태아보험은 가입이 까다로운 편입니다. 보험사는 산모의 병원기록을 확인해 의심스러우면 보험가입을 제한합니다.

다른보험과 마찬가지로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이 있는데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보험은 어차피  보장을 받기위한 상품이므로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순수보장형을 선택하시라고 추천합니다.

 

 

생명보험사 태아보험의 특징은 암보험처럼 질병에 대해 정해진 보험금을 지급하는 방식이고,

손해보험사 태아보험의 특징은 의료실비보험처럼 치료비를 보장해주는 방식입니다.

의료실비보험에 먼저 가입하고 암보험에 가입하는것처럼 손해보험사 태아보험에 먼저 가입하고,여유가 있으면 생명보험사 태아보험까지 가입하는게 좋은 가입방법입니다.

 

 

 

 

 

보험가입은 개인과 보험회사와의 계약입니다. 보험설계사는 계약에 아무런 권한이 없습니다. 여러 회사의 보험내용을 살펴보고 많은 보험설계를 신청한후 비교 판단해서 선택해야 합니다. 보험약관 읽기가 부담된다면 보험사가 제공하는 10쪽 분량의 보험상품 설명서를 읽어 보장 내용은 꼭 확인해야합니다. 가입신청후 청약철회기간은 14일 입니다. 다이렉트 가입(홈쇼핑,전화)은 30일 입니다. 가입한 보험회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시면 보험가입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