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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리 아플 때 좋은 자세와 허리 통증 완화 스트레칭 방법을 포스팅하는 이유는 제가 갑자기 왼쪽 허리에 통증이 생겼고 보통은 하루 이틀 지나면 통증이 사라지는데 이번에는 며칠 동안 허리 통증이 사라지지 않아 허리 통증 완화 스트레칭 방법을 찾고 적용시켜 보았기 때문입니다.





허리에 통증이 생기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이번 제 경우는 의자에 나쁜 자세로 오랫동안 앉아서 생긴것 같아 일반적인 허리 통증 완화 방법을 찾아보았는데요. 정말 간단하게 허리 근육을 이완시키는 수건공 지압법이 있어 실제로 적용해 보았습니다. 



   


수건을 둘둘 말아 단단하게 가운데를 묶어 수건공을 만들고 딱딱한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허리를 들고 이 수건공을 아픈 지점에 위치시키면 되는데요. 약 5~10 분 정도 허리에 힘을 빼고 누워있으면 됩니다. 허리 통증이 완화되면 다리를 구부리고 천천히 허리를 돌려줍니다. 




수건공 지압을 하면 허리 근육을 풀어주고 비뚤어진 허리를 바로잡아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해보니 허리 통증이 현저하게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의자에 앉아 얼마정도 시간이 지나니 또다시 허리가 아파왔습니다. 



  


허리 통증을 완화시키는 스트레칭 방법으로 브릿지 자세를 해보았는데요. 처음에는  누워서 한쪽 다리씩 구부리고 잡아당기면서 엉덩이 위쪽 근육을 풀어줍니다. 그다음 엉덩이를 천천히 들어올리고 10초 정도 유지하고 10회 정도 반복해서 허리 근육을 강화시켜 줍니다. 



 


예전에 허리가 아플 때 평소보다 많이 걸으면 허리 통증이 없어지는 경험을 했었는데요. 걷기가 허리 통증을 줄여주는 최고의 운동이라고 합니다. 평지에서 30분 정도 약간 빠르게 걷기를 하면 체중관리에도 도움이 되고 허리 디스크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평소 의자에 앉을 때 허리를 뒤로 깊숙이 하고 등을 기대고 앉는 자세가 바른 자세이고  허리 아플 때도 도움이 되는 자세인데요.  허리 통증 완화를 위해 가끔씩 앉은 자세에서 허리를 틀어주거나 일어서서 허리를 움직여 주는 것도 근육 경직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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